홈 > 제품 > 영구앵커 > 특징 및 구조
1. 공장제작이므로 현장작업이 간편하다.
2. 너트식으로 인장작업 및 재인장이 용이하여 위험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
3. 삽입이 용이하여 시공성이 우수하다.
4. 천공경을 타앵커공법에 비해 작게 할 수 있다.
5. 정착선단부까지 자유장이 연장되어 진행성파괴가 유발되지 않고 구속응력의 극대화로    Creep에 의한 인장력 저감이 없다.
6. 정착부가 압축형이므로 그라우트에 균열이 발생하지 않아 정착체에 부식이 없다.
7. 시공관리, 유지보수가 용이하여 고품질 및 사후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8. 정착체가 별도의 강재이형관으로 되어있어 그라우트에 의한 부착력이 타앵커 공법의    2배이상 확보되므로 정착장을 줄일 수 있다.
9. 파괴포락선에서 최대로 이격된 정착부하단까지 텐돈이 연장되어 있어 사면하단에서는
   최소자유장에 구애받지 않으며, 부착저항력이 크기 때문에 마찰저항력이 확보된 저층
   에서는 인장형 앵커보다 정착장을 짧게 할 수 있다.
10. Setting시 Slip이 없어 쐐기식 앵커에 비해 설계 인장력을 10%정도 줄일 수 있다.
11. 정착부 중앙에서 Crack이 발생하더라도 마찰저항력이 그대로 유지된다.
텐돈의 구조
1. SEC앵커 A형의 텐돈은 KS에 규정된 Relaxation이 낮은 PC강연선을 재차 7가닥
   또는 19가닥으로 꼰 다중복합강연선(PC케이블)을 사용하며 폴리에틸렌 수지로
   피복되어 있다.
2. 앵커설계하중 Td=30~212ton(/본)에 대응할 수 있는 여러가지 Type이 있다.
방식 구조
1. 앵커 두부 플레이트의 전면
  a. 앵커캡과 충진재(방청유, 방식 테이프 또는 시멘트 페이스트)로 보호된다.
  b. 숀, 너트는 부식을 고려하여 부식 후에도 강도를 발휘할 수 있도록 충분한 두께로 제작되어 있다.
2. 앵커 두부 플레이트의 배면
  a. 스토퍼시스, 단부시스, 방청유로 물이나 유해물질을 차단한다.
  b. 만숀과 PC강연선의 연결부위는 만숀내부까지 피복재(폴리에틸렌 수지)를 삽입한 상태로 압착하므로 방수성이 높아 텐돈의 부식을 방지한다.
3. 자유장부 및 정착장부
  a. 텐돈은 전체를 방청유로 충진하고 다시 충분한 두께의 폴리에틸렌 수지로 피복한 후 외부를 PE관으로 보호하는 구조로서 앵커공법 중 가장 완벽하게 방식가공처리가 되어 있다.
  b. 압축형 앵커의 특성상 그라우트는 총 길이에 걸쳐 압축력을 받기 때문에 균열이 발생하지 않아 그라우트에 의한 방식효과가 완벽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