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제품 > 케이슨들고리 > 특징 및 구조
1. 타이로드(정착구)와 와이어로프(정착부)의 장점을 적용하여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2. PC강연선 7가닥을 사용하므로 콘크리트와의 부착면적을 최대한 높힐 수 있고 환봉에 비해 적은 원재료를 사용하므로 경제적이면서 경량화로 취급이 용이하다.
3. 콘크리트 표면 부위에 자유장을 확보하므로써 콘크리트 표면의 균열을 방지한다.
4. 시공오차로 인한 콘크리트의 지압파괴를 방지하는 완충재가 구비되어 있어 케이슨 인양시 안전을 확보할 수 있다.
5. 콘크리트 타설 마감면과 완충재의 상단면이 일치되므로 설치작업 및 정밀시공이 용이하다.
1. 케이슨들고리는 PC강연선의 단부에 만숀(슬리브)를 압착한 후 나사를 가공하여 너트로 정착하는 구조를 갖는다.
2. 만숀과 PC강연선 결합부위에는 완충재가 구비되어 시공시 편의를 도모한다.
※ 구형 케이슨들고리(F type LIFTING CABLE) 시공오차에 의한 콘크리트 지압파괴발생 메카니즘
만숀이 연직선에 대하여 θ의 각도로 기울어지게 설치된 상태에서 케이슨을 인양할 때 LIFTING CABLE 1개가 분담하는 인양력을 T라 하면 콘크리트에 가해지는 지압력은 Tsinθ이며 지압면적을 A라 하면 콘크리트에 발생하는 지압응력은 Tsinθ÷ A가 된다.

콘크리트의 설계기준 압축강도를 σck라 하면 허용지압응력 σca =0.25σck이므로
T sinθ÷ A=0.25σck일 경우에는 콘크리트에 지압파괴가 발생하게 된다.